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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 이야기

요즘 모바일로 많이 하는 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첫 시작은?

by 파비콘 2023. 11. 7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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《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》()는 SNK가 개발하고 배급한 격투 게임 시리즈이다. 이 시리즈는 1994년에 첫 선을 보였고 그 이후로 수많은 속편과 스핀오프, TV 애니메이션과 영화를 낳았다.

킹 오브 파이터즈 게임은 패털 퓨리, 아트 오브 파이팅을 포함한 다양한 SNK 프랜차이즈의 캐릭터들과 시리즈를 위해 만들어진 오리지널 캐릭터들의 목록을 특징으로 한다. 플레이어들은 세 명의 캐릭터로 구성된 팀을 선택하고 일대일 경기에서 다른 팀과 싸웁니다. 킹 오브 파이터즈 게임은 빠른 속도의 게임플레이, 다양한 캐릭터 로스터, 복잡한 콤보 시스템으로 유명하다.

 

그리고 그 뒤로 계속 나오고 있는 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

 

《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'95》()는 SNK가 1995년에 발매한 격투 게임이다. 킹 오브 파이터즈 시리즈의 두 번째 게임이며, 플레이어가 3명의 캐릭터로 구성된 팀을 선택하여 1대 1로 다른 팀과 대결하는 현재의 상징적인 "3대 3 배틀" 형식을 사용한 최초의 게임이다.

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'95는 쿠사나기 쿄, 야가미 이오리, 가구라 지즈루를 포함한 새로운 등장인물들을 시리즈에 소개한다. 이 게임은 또한 플레이어가 새로운 움직임과 능력에 접근할 수 있는 각 캐릭터의 엑스트라 버전을 소개한다.

킹 오브 파이터즈 '95는 팬들과 비평가들로부터 좋은 평가를 받았으며 격투 게임 장르의 고전으로 여겨진다. 1996년에 후속작인 킹 오브 파이터즈 '96이 뒤를 이었다.

 

《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'96》(King of Fighters '96)은 SNK가 개발하고 배급한 격투 게임으로, 1996년에 출시되었다. 킹 오브 파이터즈 시리즈의 세 번째 게임이며, 3-on-3 배틀 형식을 사용한 두 번째 게임이다.

킹 오브 파이터즈 '96은 고대 일본의 마왕 오로치와 그와의 갈등에 휘말린 다양한 캐릭터들을 중심으로 한 "오로치 사가"로 알려진 시리즈에 새로운 스토리 아크를 도입한다. 이 게임은 리오나 하이데른, 성숙한 그리고 바이스를 포함한 많은 새로운 캐릭터들을 시리즈에 소개한다.

킹 오브 파이터즈 '96은 출시와 동시에 긍정적인 평가를 받았으며 격투 게임 장르의 고전으로 간주된다. 1997년 후속작인 킹 오브 파이터즈 '97이 그 뒤를 이었다.

 

《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'97》()은 SNK가 1997년에 발매한 격투 게임이다. 이 게임은 킹 오브 파이터즈 시리즈의 네 번째 게임이자 "3-on-3 배틀" 형식을 사용한 세 번째 게임이다.

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'97은 '오로치 사가'로 알려진 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'96에서 소개된 스토리 아크를 이어가며 시리즈의 이전 게임들의 캐릭터들과 쿠사나기의 라이벌인 야부키 신고, 카스미 토도, 리샹페이, 슌이로 구성된 '뉴 페이스 팀'을 포함한 다수의 새로운 캐릭터들이 등장한다.

킹 오브 파이터즈 '97은 출시와 동시에 긍정적인 평가를 받았으며 격투 게임 장르의 고전으로 여겨진다. 1998년 후속작인 킹 오브 파이터즈 '98이 그 뒤를 이었다.

 

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'98 (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'98로도 알려져 있다: 《슬러그페스트》()는 SNK가 1998년에 개발하고 배급한 격투 게임이다. 킹 오브 파이터즈 시리즈의 다섯 번째 게임이자 3대 3 배틀 형식을 사용한 네 번째 게임이다.

킹 오브 파이터즈 '98은 시리즈의 이전 게임들의 캐릭터들의 명단과 함께 K', 맥시마, 라몬을 포함한 많은 새로운 캐릭터들을 특징으로 한다. 이 게임은 또한 플레이어가 시리즈의 이전 게임의

캐릭터를 선택할 수 있는 "드림 매치" 개념을 도입한다.

킹 오브 파이터즈 '98은 출시와 동시에 긍정적인 평가를 받았으며 격투 게임 장르의 고전으로 여겨진다. 1999년에 후속작인 킹 오브 파이터즈 '99가 뒤를 이었다.

 

《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'99》()는 SNK가 1999년에 발매한 격투 게임이다. 킹 오브 파이터즈 시리즈의 여섯 번째 게임이자 3대 3 배틀 형식을 사용한 다섯 번째 게임이다.

킹 오브 파이터즈 '99는 시리즈의 이전 게임들의 캐릭터들의 명단과 함께 K', 맥시마, 라몬을 포함한 다수의 새로운 캐릭터들을 특징으로 한다. 이 게임은 또한 "스트라이커 매치" 개념을 도입하

여 플레이어가 "스트라이커" 캐릭터를 선택하여 전투에서 팀을 도울 수 있도록 한다.

킹 오브 파이터즈 '99는 출시와 동시에 긍정적인 평가를 받았으며 격투 게임 장르의 고전으로 여겨진다. 2000년에 후속작인 킹 오브 파이터즈 2000이 그 뒤를 이었다.

 

《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2000》(The King of Fighters 2000: Millennium Battle)은 SNK가 2000년에 개발하고 배급한 격투 게임이다. 킹 오브 파이터즈 시리즈의 7번째 게임이자 3대 3 배틀 형식을 사용한 6번째 게임이다.

킹 오브 파이터즈 2000은 시리즈의 이전 게임들의 캐릭터들의 명단과 함께 K', 맥시마, 라몬을 포함한 많은 새로운 캐릭터들을 특징으로 한다. 이 게임은 또한 "액티브 스트라이커" 개념을 도입하는데, 플레이어가 "스트라이커" 캐릭터를 선택하여 전투에서 팀을 돕고 액션에 적극적으로 참여할 수 있다.

킹 오브 파이터즈 2000은 출시와 동시에 긍정적인 평가를 받았으며 격투 게임 장르의 고전으로 간주된다. 2001년 후속작인 킹 오브 파이터즈 2001이 그 뒤를 이었다.

 

《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2001》()은 SNK가 개발하고 배급한 2D 격투 게임이다. 킹 오브 파이터즈 시리즈의 여덟 번째 작품이자 NESTs 스토리라인의 마지막 작품이다. 이 게임은 페이탈 퓨리, 아트 오브 파이팅, 더 라스트 블레이드를 포함한 다양한 SNK 격투 게임의 캐릭터들뿐만 아니라 오리지널 캐릭터들의 명단을 포함한다. 플레이어들은 3명의 캐릭터로 구성된 팀을 선택하고 일대일 싸움이나 서바이벌 모드에서 다른 팀과 싸운다. 이 게임은 향상된 그래픽과 게임플레이로 출시와 동시에 전반적으로 긍정적인 평가를 받았다.

 

《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2002》()는 SNK가 개발하고 배급한 2D 격투 게임이다. 킹 오브 파이터즈 시리즈의 9번째 작품으로, 페이탈 퓨리, 아트 오브 파이팅, 더 라스트 블레이드 등 다양한 SNK 격투 게임의 캐릭터는 물론 오리지널 캐릭터들이 한자리에 모인 '드림매치' 게임이다. 이 게임은 50명의 캐릭터로 구성된 로스터를 특징으로 하며, 플레이어가 경기 중에 도움을 줄 수 있는 팀의 네 번째 멤버를 선택할 수 있는 "스트라이커 매치" 시스템을 포함한 몇 가지 새로운 게임 플레이 메커니즘을 도입한다. 이 게임은 깊은 게임플레이와 큰 캐릭터 로스터로 출시와 동시에 전반적으로 긍정적인 평가를 받았다.

 

《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2003》()은 SNK가 개발하고 배급한 2D 격투 게임이다. 킹 오브 파이터즈 시리즈의 10번째 작품이며, 이전 게임인 킹 오브 파이터즈 2001의 네스트 스토리를 이어간다. 이 게임은 페이탈 퓨리, 아트 오브 파이팅, 더 라스트 블레이드를 포함한 다양한 SNK 격투 게임의 캐릭터들뿐만 아니라 오리지널 캐릭터들의 명단을 포함한다. 플레이어들은 3명의 캐릭터로 구성된 팀을 선택하고 일대일 싸움이나 서바이벌 모드에서 다른 팀과 싸운다. 이 게임은 새로운 "전술 순서" 시스템을 도입하여 플레이어가 미리 결정된 캐릭터 순서를 선택하여 경기에서 싸울 수 있게 한다. 이 게임은 향상된 그래픽과 게임플레이로 출시와 동시에 전반적으로 긍정적인 평가를 받았다.

 

《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2004》(The King of Fighters 2004, 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: Maximum Impact)는 SNK 플레이모어가 개발하고 배급한 아케이드 및 플레이스테이션 2용 3D 격투 게임이다. 킹 오브 파이터즈 시리즈의 11번째 작품이며, 3D로 개발된 최초의 게임이다. 이 게임은 페이탈 퓨리, 아트 오브 파이팅, 더 라스트 블레이드를 포함한 다양한 SNK 격투 게임의 캐릭터들뿐만 아니라 오리지널 캐릭터들의 명단을 포함한다. 플레이어들은 3명의 캐릭터로 구성된 팀을 선택하고 일대일 싸움이나 서바이벌 모드에서 다른 팀과 싸운다. 이 게임은 플레이어가 상대의 가드를 뚫고 강력한 공격을 실행할 수 있는 임팩트 브레이크 시스템을 포함하여 몇 가지 새로운 게임플레이 메커니즘을 도입한다. 이 게임은 출시와 동시에 3D 그래픽과 게임플레이의 변화에 대해 엇갈린 평가를 받았다.

 

《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2005》(The King of Fighters: Maximum Impact 2)는 SNK 플레이모어가 개발하고 배급한 아케이드 및 플레이스테이션 2용 3D 격투 게임이다. 킹 오브 파이터즈 시리즈의 12번째 작품이며, 킹 오브 파이터즈 2004의 속편이다. 이 게임은 페이탈 퓨리, 아트 오브 파이팅, 더 라스트 블레이드를 포함한 다양한 SNK 격투 게임의 캐릭터들뿐만 아니라 오리지널 캐릭터들의 명단을 포함한다. 플레이어들은 3명의 캐릭터로 구성된 팀을 선택하고 일대일 싸움이나 서바이벌 모드에서 다른 팀과 싸운다. 이 게임은 플레이어가 자신의 강력한 공격으로 상대의 공격에 대항할 수 있는 새로운 "크리티컬 카운터" 시스템을 도입한다. 이 게임은 이전 게임과 변함없는 게임플레이와 그래픽으로 출시와 동시에 엇갈린 평가를 받았다.

 

《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2006》(The King of Fighters 2006)은 SNK 플레이모어가 개발하고 배급한 아케이드 및 플레이스테이션 2용 격투 게임이다. 킹 오브 파이터즈 시리즈의 13번째 작품으로, 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2005의 업데이트 버전이며, 새로운 게임플레이 메커니즘과 캐릭터 밸런스가 적용되었다. 이 게임은 페이탈 퓨리, 아트 오브 파이팅, 더 라스트 블레이드를 포함한 다양한 SNK 격투 게임의 캐릭터들뿐만 아니라 오리지널 캐릭터들의 명단을 포함한다. 플레이어들은 3명의 캐릭터로 구성된 팀을 선택하고 일대일 싸움이나 서바이벌 모드에서 다른 팀과 싸운다. 이 게임은 플레이어가 약하고 강한 공격을 사용하여 빠른 콤보를 묶을 수 있는 새로운 "러시" 시스템을 도입한다. 이 게임은 이전 게임과 변함없는 그래픽과 게임플레이로 출시 당시 엇갈린 평가를 받았다.

 

《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2007》(The King of Fighters 2007)은 SNK 플레이모어가 개발하고 배급한 아케이드 및 플레이스테이션 2용 3D 격투 게임이다. 킹 오브 파이터즈 시리즈의 14번째 작품으로, 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2006의 개정판이다. 이 게임은 페이탈 퓨리, 아트 오브 파이팅, 더 라스트 블레이드를 포함한 다양한 SNK 격투 게임의 캐릭터들뿐만 아니라 오리지널 캐릭터들의 명단을 포함한다. 플레이어들은 3명의 캐릭터로 구성된 팀을 선택하고 일대일 싸움이나 서바이벌 모드에서 다른 팀과 싸운다. 이 게임은 플레이어가 상대의 가드를 뚫고 강력한 공격을 실행할 수 있는 새로운 "가드 어택" 시스템을 도입한다. 이 게임은 이전 게임과 변함없는 게임플레이와 그래픽으로 출시와 동시에 엇갈린 평가를 받았다.

 

《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2008》(The King of Fighters 2008)은 SNK 플레이모어가 개발하고 배급한 아케이드 및 플레이스테이션 2용 3D 격투 게임이다. 킹 오브 파이터즈 시리즈의 15번째 작품으로, 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2007의 개정판이다. 이 게임은 페이탈 퓨리, 아트 오브 파이팅, 더 라스트 블레이드를 포함한 다양한 SNK 격투 게임의 캐릭터들뿐만 아니라 오리지널 캐릭터들의 명단을 포함한다. 플레이어들은 3명의 캐릭터로 구성된 팀을 선택하고 일대일 싸움이나 서바이벌 모드에서 다른 팀과 싸운다. 이 게임은 플레이어가 특별한 능력과 보너스를 제공할 수 있는 팀의 리더를 선택할 수 있는 새로운 "전술 리더" 시스템을 도입한다. 이 게임은 이전 게임과 변함없는 게임플레이와 그래픽으로 출시와 동시에 엇갈린 평가를 받았다.

 

《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2009》(The King of Fighters 2009, 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: 맥시멈 임팩트 3)는 SNK 플레이모어가 개발하고 배급한 아케이드 및 플레이스테이션 2용 3차원 격투 게임이다. 킹 오브 파이터즈 시리즈의 16번째 작품으로, 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2008의 개정판이다. 이 게임은 페이탈 퓨리, 아트 오브 파이팅, 더 라스트 블레이드를 포함한 다양한 SNK 격투 게임의 캐릭터들뿐만 아니라 오리지널 캐릭터들의 명단을 포함한다. 플레이어들은 3명의 캐릭터로 구성된 팀을 선택하고 일대일 싸움이나 서바이벌 모드에서 다른 팀과 싸운다. 이 게임은 플레이어가 경기 중 게이지를 채워 강력한 공격과 콤보에 접근할 수 있는 새로운 "맥스 모드" 시스템을 도입한다. 이 게임은 이전 게임과 변함없는 게임플레이와 그래픽으로 출시와 동시에 엇갈린 평가를 받았다.

 

《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2010》(The King of Fighters 2010)은 SNK 플레이모어가 개발하고 배급한 아케이드 및 플레이스테이션 2용 3D 격투 게임이다. 킹 오브 파이터즈 시리즈의 17번째 작품으로, 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2009의 개정판이다. 이 게임은 페이탈 퓨리, 아트 오브 파이팅, 더 라스트 블레이드를 포함한 다양한 SNK 격투 게임의 캐릭터들뿐만 아니라 오리지널 캐릭터들의 명단을 포함한다. 플레이어들은 3명의 캐릭터로 구성된 팀을 선택하고 일대일 싸움이나 서바이벌 모드에서 다른 팀과 싸운다. 이 게임은 플레이어가 경기 중 게이지를 채워 강력한 공격과 콤보에 접근할 수 있는 새로운 "맥스 액티베이션" 시스템을 도입한다. 이 게임은 이전 게임과 변함없는 게임플레이와 그래픽으로 출시와 동시에 엇갈린 평가를 받았다.

 

《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2011》(The King of Fighters 2011, 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: 맥시멈 임팩트 - Regulation A3)은 SNK 플레이모어가 개발하고 배급한 아케이드 및 플레이스테이션 2용 3D 격투 게임이다. 킹 오브 파이터즈 시리즈의 18번째 작품으로, 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2010의 개정판이다. 이 게임은 페이탈 퓨리, 아트 오브 파이팅, 더 라스트 블레이드를 포함한 다양한 SNK 격투 게임의 캐릭터들뿐만 아니라 오리지널 캐릭터들의 명단을 포함한다. 플레이어들은 3명의 캐릭터로 구성된 팀을 선택하고 일대일 싸움이나 서바이벌 모드에서 다른 팀과 싸운다. 이 게임은 플레이어가 경기 중 게이지를 채워 강력한 공격과 콤보에 접근할 수 있는 새로운 "맥스 모드 2" 시스템을 도입한다. 이 게임은 이전 게임과 변함없는 게임플레이와 그래픽으로 출시와 동시에 엇갈린 평가를 받았다.

 

《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2012》(The King of Fighters 2012, 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: 맥시멈 임팩트 - Regulation A4)는 SNK 플레이모어가 개발하고 배급한 아케이드 및 플레이스테이션 2용 3D 격투 게임이다. 킹 오브 파이터즈 시리즈의 19번째 작품으로, 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2011의 개정판이다. 이 게임은 페이탈 퓨리, 아트 오브 파이팅, 더 라스트 블레이드를 포함한 다양한 SNK 격투 게임의 캐릭터들뿐만 아니라 오리지널 캐릭터들의 명단을 포함한다. 플레이어들은 3명의 캐릭터로 구성된 팀을 선택하고 일대일 싸움이나 서바이벌 모드에서 다른 팀과 싸운다. 이 게임은 플레이어가 경기 중 게이지를 채워 강력한 공격과 콤보에 접근할 수 있는 새로운 "맥스 모드 3" 시스템을 도입한다. 이 게임은 이전 게임과 변함없는 게임플레이와 그래픽으로 출시와 동시에 엇갈린 평가를 받았다.

 

《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2013》(The King of Fighters 2013)은 SNK 플레이모어가 개발하고 배급한 아케이드 및 플레이스테이션 2용 격투 게임이다. 킹 오브 파이터즈 시리즈의 20번째 작품으로, 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2012의 개정판이다. 이 게임은 페이탈 퓨리, 아트 오브 파이팅, 더 라스트 블레이드를 포함한 다양한 SNK 격투 게임의 캐릭터들뿐만 아니라 오리지널 캐릭터들의 명단을 포함한다. 플레이어들은 3명의 캐릭터로 구성된 팀을 선택하고 일대일 싸움이나 서바이벌 모드에서 다른 팀과 싸운다. 이 게임은 플레이어가 경기 중 게이지를 채워 강력한 공격과 콤보에 접근할 수 있는 새로운 "맥스 모드 4" 시스템을 도입한다. 이 게임은 이전 게임과 변함없는 게임플레이와 그래픽으로 출시와 동시에 엇갈린 평가를 받았다.

 

《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2014》(The King of Fighters: Maximum Impact - Regulation A6)는 SNK 플레이모어가 개발하고 배급한 아케이드 및 플레이스테이션 2용 3D 격투 게임이다. 킹 오브 파이터즈 시리즈의 21번째 작품으로, 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2013의 개정판이다. 이 게임은 페이탈 퓨리, 아트 오브 파이팅, 더 라스트 블레이드를 포함한 다양한 SNK 격투 게임의 캐릭터들뿐만 아니라 오리지널 캐릭터들의 명단을 포함한다. 플레이어들은 3명의 캐릭터로 구성된 팀을 선택하고 일대일 싸움이나 서바이벌 모드에서 다른 팀과 싸운다. 이 게임은 플레이어가 경기 중 게이지를 채워 강력한 공격과 콤보에 접근할 수 있는 새로운 "맥스 모드 5" 시스템을 도입한다. 이 게임은 이전 게임과 변함없는 게임플레이와 그래픽으로 출시와 동시에 엇갈린 평가를 받았다.

 

《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2015》(The King of Fighters 2015, 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: 맥시멈 임팩트 - Regulation A7)는 SNK 플레이모어가 개발하고 배급한 아케이드 및 플레이스테이션 2용 3D 격투 게임이다. 킹 오브 파이터즈 시리즈의 22번째 작품으로, 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2014의 개정판이다. 이 게임은 페이탈 퓨리, 아트 오브 파이팅, 더 라스트 블레이드를 포함한 다양한 SNK 격투 게임의 캐릭터들뿐만 아니라 오리지널 캐릭터들의 명단을 포함한다. 플레이어들은 3명의 캐릭터로 구성된 팀을 선택하고 일대일 싸움이나 서바이벌 모드에서 다른 팀과 싸운다. 이 게임은 플레이어가 경기 중 게이지를 채워 강력한 공격과 콤보에 접근할 수 있는 새로운 "맥스 모드 6" 시스템을 도입한다. 이 게임은 이전 게임과 변함없는 게임플레이와 그래픽으로 출시와 동시에 엇갈린 평가를 받았다.

 

《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2016》(The King of Fighters 2016)은 SNK 플레이모어가 개발하고 배급한 아케이드 및 플레이스테이션 2용 격투 게임이다. 킹 오브 파이터즈 시리즈의 23번째 작품으로, 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2015의 개정판이다. 이 게임은 페이탈 퓨리, 아트 오브 파이팅, 더 라스트 블레이드를 포함한 다양한 SNK 격투 게임의 캐릭터들뿐만 아니라 오리지널 캐릭터들의 명단을 포함한다. 플레이어들은 3명의 캐릭터로 구성된 팀을 선택하고 일대일 싸움이나 서바이벌 모드에서 다른 팀과 싸운다. 이 게임은 플레이어가 경기 중 게이지를 채워 강력한 공격과 콤보에 접근할 수 있는 새로운 "맥스 모드 7" 시스템을 도입한다. 이 게임은 이전 게임과 변함없는 게임플레이와 그래픽으로 출시와 동시에 엇갈린 평가를 받았다.

 

《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2017》(The King of Fighters 2017)은 SNK 플레이모어가 개발하고 배급한 아케이드 및 플레이스테이션 2용 격투 게임이다. 킹 오브 파이터즈 시리즈의 24번째 작품으로, 더 킹 오브 파이터즈 2016의 개정판이며, 새로운 게임 플레이 메커닉과 추가 캐릭터가 추가되었다. 이 게임은 페이탈 퓨리, 아트 오브 파이팅, 더 라스트 블레이드를 포함한 다양한 SNK 격투 게임의 캐릭터들뿐만 아니라 오리지널 캐릭터들의 명단을 포함한다. 플레이어들은 3명의 캐릭터로 구성된 팀을 선택하고 일대일 싸움이나 서바이벌 모드에서 다른 팀과 싸운다. 이 게임은 플레이어가 경기 중 게이지를 채워 강력한 공격과 콤보에 접근할 수 있는 새로운 "맥스 모드 8" 시스템을 도입한다. 이 게임은 이전 게임과 변함없는 게임플레이와 그래픽으로 출시와 동시에 엇갈린 평가를 받았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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